갓메이드

한장총, 제40회기 대표회장 후보 김종현 장로 선임

최옥창 교회기자(참좋은교회) ㅣ 등록일 2020-04-27 17:45: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확대 축소

한국장로회총연합회(대표회장 이종식 장로, 이하 한장총)는 지난 4월14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차기 대표회장을 추천하는 전형위원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단독으로 추천된 김종현 장로(예성, 참좋은교회)를 제40회 대표회장으로 새롭게 선임했다.
 

 ▲제40회기 대표회장 후보로 선정된 김종현 장로가 나사렛교단 정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이날 전형위원회에 앞서 진행된 예배는 강대호 장로(공동회장)의 사회로 이철구 장로(증경회장)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섬기자’(벧전 5:22-24)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어 모인 전형위원회는 이종식 장로의 사회와 백형수 장로(증경회장)의 기도, 이종식 장로의 개회선언과 김종현 장로(총무)의 총무보고가 있은후 임인재 장로(증경회장)의 전형위원회위원장 보고, 안건처리, 남상훈 장로(명예회장)의 폐회기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39회기 대표회장인 이종식 장로는 “전 세계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에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과 예배의 신앙마저도 어려운 위협을 받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우리의 연합된 힘으로 잘 극복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이제 이 어려운 시국과 상황을 기도하며 지혜롭게 세워갈 새로 선임되는 대표회장 후보 김종현 장로를 중심으로 하나가 돼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장총 40회기를 이끌어갈 대표회장 김종현 장로(참좋은교회)는 지난 37회기에서 부총무를 시작으로 38회기부터는 한장총의 살림을 도맡아 총무 역할을 수행해왔다. 따라서 한장총의 사역과 방향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앞으로의 그 행보에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한장총은 2018년 7월 25일 기독교복음방송 GOODTV(대표이사 김명전)와 업무협약을 맺고, ‘선교사역을 확장하고 한국교회가 더욱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협력’을 다짐했다.

국내 주요 17개 교단 소속 22만 명의 장로들이 소속돼 장로들의 연합된 힘을 모아가는 제40회 한장총 정기총회는 오는 5월 11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하게 된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