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상에서 신천지 위장단체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해 신천지 신도를 구별하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신천지 위장단체인 HWPL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른 페이스북 회원 ⓒ데일리굿뉴스

신천지 위장단체 '좋아요' 한 사람 '주의'

코로나19의 주범으로 이단 신천지가 지목되면서 신천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하지만 신분을 속인 채 포교활동을 하는 신천지 특성상 주변에 있는 신천지 신도를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온라인상에서 신천지 위장단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해 신천지 신도를 구별하는 방법이 화제다.
 
세계 평화와 전쟁 중단을 위해 설립했다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HWPL. 겉으로 보기엔 그럴 듯 해 보이지만 신천지 위장단체다.
 
페이스북에도 공식 페이지가 있다. 이 사이트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도 함께 뜬다. 온라인 상에서 '신천지 구별법'으로 뜨는 방법이다.
 
실제로 확인해보니 신천지 위장단체에 '좋아요'를 누른 회원과 신천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회원이 대부분 겹쳤다.
 
물론, 이 방법만으로 신천지를 구분해내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신천지 위장단체인지 몰랐던 경우나 특정 글에만 '좋아요'를 누른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한 전문가는 신천지 위장단체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빈도나 내용을 확인하고 구별하는게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