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자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약 우리의 생활, 행동과 남겨지는 것 여부 모든 것이 하나님께 달렸다고 믿는다면(사도행전 17:28), 우리는 우리가 우한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이 결코 헛된 것이 아님을 믿어야 합니다.
 
 중국 우한 전경(연합뉴스 제공)


예수님은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고 빛이라고 하셨습니다(마태 5:13-16). 우리는 소금처럼 사람의 마음에 부패하는 것을 막고, 빛처럼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추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하지만 양심적으로 말해서 우리는 우한, 이 도시에 빚진 것이 많습니다. 또 우리는 이 도시에서 소금과 빛으로 살지 못했습니다. 혹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우리가 이 도시에 빚진 것이 얼마나 많은 지를 깨우쳐주고, 우리더러 이 도시의 영혼들을 위해 중보기도 하라고 재촉하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 가운데 살면서도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자주 잊었습니다. 이 죄악스러운 도시 중에는 우리가 범한 죄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다행스럽게 여기지 마십시오. 오히려 여러분은 슬퍼하는 사람과 함께 슬퍼하고, 하나님께서 이 도시를 긍휼히 여기시고 우리 동포들을 구원해 달라고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이미 다음과 같이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이제 이 곳에서 라는 기도에 내가 눈을 들고 귀를 기울이리니.” (역대하 7:13-15)

그래서 지금은 회개할 때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 세상 사람들을 본받고 이 도시 중의 영혼들에게 냉담함으로 대했던 것에 대하여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기회가 있다고 항상 생각해 왔지만 현실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그들이 눈 깜박할 사이에 멸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내일에야 행동하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내일이 되면 아마도 내일이 없는 내일이 되어 버릴 것입니다. 우리는 너무나 많은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낭비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미 복음을 들을 기회조차 없어져 버렸습니다.

하나님은 우한을 우리에게 주셔서 기업으로 삼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수확의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고 항상 생각하면서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습니다.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요한 4:36)

이것은 모두 우리의 죄입니다. 주여, 우리를 용서하여 주소서! 우리가 영혼들의 부르짖음을 들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예레미야 8:20)

이 울부짖는 소리들이 우리의 영혼을 깨우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나와와 이 도시의 영혼들을 위하여 간구하여 하나님이 이 땅을 치유하고 구원의 기회를 이 땅의 백성들에게 주시길 원합니다.

한 도시가 멸망에 멸망에 직면하는 것은 그들의 죄가 하늘에 닿아 하나님의 분노를 샀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죄는 이사야가 묘사했던 것과 같습니다.

“가옥에 가옥을 이으며 전토에 전토를 더하여 빈 틈이 없도록 하고 이 땅 가운데에서 홀로 거주하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내 귀에 말씀하시되 정녕히 허다한 가옥이 황폐하리니 크고 아름다울지라도 거주할 자가 없을 것이며 열흘 갈이 포도원에 겨우 포도주 한 바트가 나겠고 한 호멜의 종자를 뿌려도 간신히 한 에바가 나리라 하시도다.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독주를 마시며 밤이 깊도록 포도주에 취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이 연회에는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피리와 포도주를 갖추었어도 여호와께서 행하시는 일에 관심을 두지 아니하며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보지 아니하는도다. 그러므로 내 백성이 무지함으로 말미암아 사로잡힐 것이요 그들의 귀한 자는 굶주릴 것이요 무리는 목마를 것이라. 그러므로 스올이 욕심을 크게 내어 한량 없이 그 입을 벌린즉 그들의 호화로움과 그들의 많은 무리와 그들의 떠드는 것과 그 중에서 즐거워하는 자가 거기에 빠질 것이라. 여느 사람은 구푸리고 존귀한 자는 낮아지고 오만한 자의 눈도 낮아질 것이로되 오직 만군의 여호와는 정의로우시므로 높임을 받으시며 거룩하신 하나님은 공의로우시므로 거룩하다 일컬음을 받으시리니 그 때에는 어린 양들이 자기 초장에 있는 것 같이 풀을 먹을 것이요 유리하는 자들이 부자의 버려진 밭에서 먹으리라.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끌며 수레 줄로 함 같이 죄악을 끄는 자는 화 있을진저 그들이 이르기를 그는 자기의 일을 속속히 이루어 우리에게 보게 할 것이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는 자기의 계획을 속히 이루어 우리가 알게 할 것이라 하는도다.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광명으로 흑암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 것을 삼으며 단 것으로 쓴 것을 삼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스스로 지혜롭다 하며 스스로 명철하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포도주를 마시기에 용감하며 독주를 잘 빚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뇌물로 말미암아 악인을 의롭다 하고 의인에게서 그 공의를 빼앗는도다. 이로 말미암아 불꽃이 그루터기를 삼킴 같이, 마른 풀이 불 속에 떨어짐 같이 그들의 뿌리가 썩겠고 꽃이 티끌처럼 날리리니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율법을 버리며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의 말씀을 멸시하였음이라.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노를 발하시고 그들 위에 손을 들어 그들을 치신지라 산들은 진동하며 그들의 시체는 거리 가운데에 분토 같이 되었도다 그럴지라도 그의 노가 돌아서지 아니하였고 그의 손이 여전히 펼쳐져 있느니라.” (이사야 5:8-25).

하지만 이러한 죄보다 더 큰 것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거절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는 것입니다.

“평안한 자의 마음은 재앙을 멸시하나 재앙이 실족하는 자를 기다리는구나.”(욥기 12:5)

재앙이 다가올 때 우리의 도시는 멸시하는 사람으로 충만했고, 그들은 계속 먹고 마시고 놀며 하나님의 행하심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그들의 죄는 하나님께 기억된 바 되었고 이 도시에는 화가 임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그들을 위해 간곡히 기도하고 그들을 대신하여 죄를 자복한다면 이 도시는 아직 구원을 받을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긍휼이 크시며 우리의 구주는 크신 능력을 가지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소돔을 멸망하려고 하실 때, 먼저 아브라함을 감동시켜 그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니느웨를 멸절 시키지 전에 먼저 요나를 부르셔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두가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시고 죄인이 멸망하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오늘 하나님은 이 도시를 섬기고 이 재앙 중에 있는 도시를 위해 기도하도록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한 사람들을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하기를 요청합니다. 여러분은 믿음으로 이틀, 혹은 하루 금식을 하고, 매일 한 끼나 두 끼 금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준비하여 전심전의로 기도하며 자주 마음속으로 주님의 긍휼하심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특히 여러분의 오락을 내려놓으시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가다듬어야 하며 마치 자신이 그들과 같이 범죄 한 것 같이 기도해야 합니다. 혹시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간구함으로 이 도시에 긍휼을 베푸실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에게 기도할 마음이 없다면 먼저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주님이 여러분의 마음을 부드럽게 해 주시기를 구하십시오. 심지어 여러분은 억지로라도 기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입니다. 훗날 주님을 뵈올 때, 주님께서 우리에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한에 유행할 때 이 도시를 위해 무엇을 하였느냐?”라고 물으시면 뭐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위해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한의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주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기간 동안 기도로 이 도시를 섬기고 수시로 복음을 증거하도록 붙들어 주시길 기도하십시오.

모든 의료진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주님께서 그들에게 평안을 주시고 그들에게 힘을 더해 주시며, 그들의 가족을 위로해 주시고, 그들에게 환자를 치료하는 지혜를 주시고, 또한 주님이 더 많은 의료진들을 보내어 환자를 치료하고 구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장부와 관련 인원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주님께서 그들에게 체력과 마음의 힘을 주시고 그들이 책임을 다하여 이 도시를 위해 봉사하도록 도와주시고, 지혜롭게 전염병의 전파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기도하십시오.

모든 확진자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주님께서 그들을 치유하시고 그들을 위로하며 그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중국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바이러스 감염자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주님께서 그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그들을 보호하며 그들이 적절한 도움과 치료를 받으며 그들의 몸의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길 기도하십시오.

이 도시의 백성들의 죄로 인하여 회개하십시오(이사야 5:8-25 참조). 특별히 그들이 복음을 거절했던 죄를 자백하고 주님께서 그들이 이 재앙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구하며 더욱이는 주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여 그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도록 하시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도록 기도하십시오.

중국 우한 코너스턴교회 탄 목사 드림

번역 : 모자이크 미니스트리 번역

<원문>
弟兄姐妹平安:

如果我?相信我?的生活、?作、存留都在乎上帝(徒17:28),那我?就要相信我?生活在武?不是徒然的。耶??,??是世上的?,是世上的光(太5:13-16)。我?是?阻止人心腐?、把黑暗的世界点亮而存在的。但?着良心?,我?愧?武??座城市,?有在?座城市?中做好?和光。或?武?肺炎的流行,是上帝在提醒我??欠?座城市良多,在催促我???座城市的?魂守望,因?我?身在其中,却常常忘??福音??他?。?座罪?之城?中,也有我?犯的罪。??不要?幸自己可以?入天?,而要?哀哭的人一同哀哭,呼求上帝怜?我?的城市,拯救我?的同胞。因?上帝已???:我若使天?塞不下雨,或使蝗?吃?地的出?,或使瘟疫流行在我民中,???我名下的子民,若是自卑、?告,?求我的面,??他?的?行,我必?天上垂?,赦免他?的罪,?治他?的地。我必?眼看、?耳?在此?所?的?告(代下7:13-15)。

所以,?在是悔改的?候,我?要?着我?效法世人的行?,冷漠?待城中的?魂而悔改。我??是以?,他??是有机?的,但事?告?我?,他?可能?眼?就?亡了。我??是?,明天再行?,但明天或?就是?有明天的明天。我?浪?了无?次?福音的机?,但?多人已??有机??到福音了。上帝把武???我???,我????收割的?候未到,不信主耶?的?:庄稼已?熟了,可以收割了。收割的人得工价,?蓄五谷到永生(?4:36)。?些都是我?的罪,主?,求?赦免我?!但愿我??到?魂的呼喊:?秋已?,夏令已完,我??未得救(耶8:20)。愿?哭喊的?音?醒我?的?魂,使我?自卑在主的面前,?着?座城市的?魂?求,或?上帝?治?地,把得救的机????地的人。

一座城市面??亡,往往是因?他?的罪上?天庭,惹了上帝的忿怒。他?的罪如以??所描述:


?哉!那些以房接房,以地?地,以致不留余地的,只?自己?居境?。我耳?万?之耶和??:必有?多又大又美的房屋成?荒凉,无人居住。三十?葡萄?只出一?特酒;一?梅珥谷?只?一伊法粮食。?哉!那些?早起?追求?酒,留?到夜深,甚至因酒??的人。他?在筵席上?琴,鼓瑟,?鼓,吹笛,?酒,却不?念耶和?的作?,也不留心他手所做的。所以,我的百姓因无知就被?去;他?的尊?人甚是??,群??其干渴。故此,????其欲,?了无限量的口;他?的?耀、群?、繁?,?快?的人都落在其中。卑?人被?服;尊?人降?卑;眼目高傲的人也降?卑。惟有万?之耶和?因公平而崇高;?者 神因公????。那?,羊羔必?吃草,如同在自己的草?;?肥人的荒?被游行的人吃?。?哉!那些以?假之???罪?的人!他?又像以套?拉罪?,?:任他急速行,?快成就他的作?,使我?看看;任以色列?者所??的?近成就,使我?知道。?哉!那些???善,?善??,以暗?光,以光?暗,以苦??,以??苦的人。?哉!那些自以?有智慧,自看?通?的人。?哉!那些勇于?酒,以能力??酒的人。他?因受??,就??人??,??人的??去。火苗????碎?,干草??落在火焰之中,照?,他?的根必像朽物,他?的花必像灰???;因?他???万?之耶和?的??,??以色列?者的言?。所以,耶和?的怒?向他的百姓?作。他的手伸出攻?他?,山?就震?;他?的尸首在街市上好像?土。?然如此,他的怒??未?消;他的手仍伸不?(?5:8-25)。

而比?些罪更大的是,他?拒?基督的福音,逼迫上帝的子民。安逸的人心里????,???常常等待滑脚的人(伯12:5),在????之?,我?的城市充?了??的人,他???吃喝玩?,不思想上帝的作?。
如今,他?的罪被上帝?念了,?座城市有?了。但?座城市?有得救的机?,若有人愿意?他??切祈求,替他??罪,因我?的神大有怜?,我?的救主大有能力。
我?要?得,?上帝要??所多??,先感??伯拉罕?他??告,在??尼尼微之前,先呼召?拿向他??福音。?都?明,上帝喜?罪人得救,不喜?罪人?亡。
今天,上帝也呼召我??服侍?座城市,??座有?的城市?告。所以我邀???武?人禁食?告,在?年的最后一天禁食,在新年的第一天也禁食。?可以?着信心禁食?天或一天,每天禁食一餐或?餐。?之,?要??自己的心,在一?或多???段?心?告,常常?心里仰望主的怜?。特???放下??,在上帝的面前刻苦己心,好像自己?他?一同犯了罪,或?上帝?因?的?求而怜??座城市。
如果??有祈?的心,就先?自己的罪,求主光照?化?的心,甚至?要勉强自己?告,??必蒙上帝的??。免得?主?,主??我?:“在武?肺炎流行的?候,????城市做了什???”
?此,我建???以下事??告:
?武?的基督徒?告,求主使他?在???期以?告服侍?座城市,???福音作??。
?所有的??人??告,求主?他?平安,加添力量?他?,安慰他?的家人,?他??治病人的智慧,也求主差遣更多的??人??救治病人。
?各?政府和工作人??告,求主加添他??力和心力,使他?????地??座城市服?,有智慧地?抗病疫的?播。
?所有??的病人?告,求主?治和安慰他?,?使他?有机??到福音。
?分散到中?各地,身上?着病毒的人?告,求主怜?、保守他?,使他?得到妥善救治,不使他?身上的病毒蔓延。
??座城市的百姓?罪(可?照?5:8-25),特??他?抵?福音的行??罪,求主救他????次??,更求主?化他?的心,使他??上帝心存敬畏,有机??到?信?基督的福音。
?松?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