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릴레이기도회] '사랑과 용서 위해 기도할 때'

최로이 기자(vvfhdl@goodtv.co.kr) ㅣ 등록일 2020-02-14 14:20: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확대 축소

사회 곳곳에서 양극화로 인한 대립과 반목이 심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우한 교민 수용을 반대하는 등 우리 사회의 갈등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갈등의 시대를 이겨내기 위해 GOODTV는 국민대화합 캠페인 '사랑과 평화를 위한 릴레이 기도회'를 마련했다.
 

 ▲인천 참좋은우리교회가 GOODTV 릴레이기도회에 동참했다. ⓒ데일리굿뉴스

갈등의 시대…"기도의 힘으로 사랑과 용서해야"
 
인천 참좋은우리교회가 2일 갈등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모여 기도해야 한단 마음으로 GOODTV 릴레이기도회에 동참했다.
 
말씀을 전한 참좋은우리교회 정원석 목사는 "갈등이 극에 달한 시대에 이 아픔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며 "교회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성경에서 말하는 사랑과 용서를 실천하면 얼마든지 갈등사회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설교가 끝난 후에는 모든 성도가 함께 △한반도의 복음통일을 위해 △세대, 이념, 지역, 계층 등 갈등 회복을 위해 △한국교회의 일치와 연합을 위해 △북한교회의 회복을 위해 기도했다.
 
박경출 안수집사는 "은혜와 감동이 있는 기도회였다"며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릴레이 기도회에 참여해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를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명숙 권사는 "강팍하고 미움이 많은 시대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생각한다"며 "GOODTV가 좋은 취지로 릴레이 기도회를 시작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사랑과 화합을 이루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땅에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가 임하기를 한마음으로 기도하는 참좋은우리교회 성도들 ⓒ데일리굿뉴스

정 목사도 "사랑과 용서를 이루기 위해서는 기도의 힘이 필요하다"며 "GOODTV뿐만 아니라 모든 크리스천과 교회가 릴레이기도회에 동참해서 좋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GOODTV 국민대화합 캠페인 '사랑과 평화를 위한 릴레이기도회'는 취지에 공감하는 교회라면 어디든 참여할 수 있다. 기도회 현장은 GOODTV 뉴스와 인터넷신문 데일리굿뉴스, 주간신문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보도되며 별도의 프로그램으로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