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시 전경(연합뉴스 제공)

<번역>형제자매님 여러분 안녕하세요.

며칠간, 우한폐렴은 거의 저의 생각과 생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소식이 있나 보고 있고 항상 가족과 교회가 어떻게 이 문제를 대면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족에 있어서, 저는 마스크와 음식을 저장해 두고 최대한 외출을 하지 않으며 외출 할 시에는 마스크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하나님께 맡겨 드립니다.

교회에 있어서는, 예배의 안전, 신앙의 간증, 교우님들이 전염될 가능성 이 모든것들이 우리들에게 거대한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명백한 것은 우리가 믿음의 시험에 맞닥뜨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형세가 얼마나 준험하든지 주님의 약속에 따라 믿는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생각은 평안이요 재앙이 아닙니다 (예레미야 29:11). 하나님께서 이 시험이 우리에게 임하도록 허락한 것은 우리를 무너뜨리기 위함이 아니고 우리를 세우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이 도시의 고난을 받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고난을 받아야 할 뿐 아니라 인심이 흉흉한 이 도시를 위하여 기도하여 그리스도의 평안을 그들에게 전해야할 책임이 있습니다.

우선, 그리스도의 평강이 여러분의 마음을 주장하게 하세요 (골로새서 3:15). 그리스도는 이미 그의 평안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의 평안은 환난과 죽음이 없는 평안이 아니라 환난과 죽음 가운데에서 누리는 평안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가 이미 우리를 대신하여 이러한 것들을 이겼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4:27, 16:33).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믿는 것은 평안의 복음이 아닙니다 (에베소서 6:15). 이 세상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역병가운데서 두려워하고 죽음 앞에서 절망 할 것입니다.

무엇때문에 유독 그리스도인들에게만 이러한 평안이 있을까요? 그 원인은 죄를 범함에 있습니다. 사람은 모든 환난을 받아 마땅합니다. 여호와가 말씀하시기를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이사야서 48:22). 우리 모두는 예전에 악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는 우리의 믿음으로 인하여 우리를 대신하여 죄의 벌을 담당하시고 그리스도의 평안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누가 능히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다 라고 하였습니다 (로마서 8:33). 비록 그리스도인들은 세상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환난을 마주해야 하지만, 환난은 그들에게 있어서 더 이상 심판이 아니라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영혼을 정결케 하며 복음을 증거하는 기회입니다.

다시 말하면, 환난이 우리에게 임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는 일종의 방식입니다. 바울이 말한 바와 같이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있겠습니까?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겠습니까? ……하지만,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깁니다. 우리가 확신 하는 바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로마서 8:35-39).

오늘날의 말로 하면, 우한시의 역병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평안을 빼앗아갈 수 없습니다! 이 사랑은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얼마나 큰 위로를 주고 있습니까. 우리는 이미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고난에도 동참하고 그리스도의 영광에도 동참합니다. 그리스도의 모든 것이 우리의 것이 되었고, 우리의 모든 것도 그리스도의 것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이 도시에서 우리와 함께 역병에 맞서고 있고 역병은 그를 해칠 수 없고 기필코 우리도 해칠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역병가운데서 죽는 다 해도 여전히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이며 더욱이는 그리스도의 영광으로 들어가는 기회입니다.

그러므로 형제자매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굳세어 지기를 권면합니다. 만약 우리가 역병 가운데서 죽음을 더 깊이 경험하고 복음을 더 깊이 이해한다면, 그리스도의 사랑도 더 깊이 경험하게 되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마치 우리의 주 예수님이 믿음으로 인하여 잔혹하기 그지없는 죽음을 경험하였지만 하나님은 그를 죽음에서 부활하게 하시어 하나님의 오른 편에 앉히신것과 같습니다 (사도행전 2:32-36).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진리를 보고도 여전히 평안이 없다면 위의 성경말씀들을 마음을 다하여 읽어보시길 격려합니다. 여러분이 깨닳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평안이 여러분을 통치할 때까지 하나님께 부르짖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이것은 눈에 보이는 재난일 뿐 만 아니라 더욱이는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입니다. 우선 여러분의 마음을 위하여 전쟁을 치러야 하고 그 다음으로 이 도시의 영혼들을 위하여 전쟁을 치러야 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알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않으시면 참새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합니다 (마태복음 10:29). 우한시의 이렇게 많은 생명들이 역병에 노출되어 있는데 이 또한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우리가 경험하는 것들은 예전에 아브라함이 소돔에서, 요나가 니느웨에서 경험한 것과 같지 않겠습니까?

만약 하나님이 소돔 성안에 의인이 있음으로 인하여 그 도시를 멸절시키지 않고, 니느웨에는 십이만의 왼손과 오른 손을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있음으로 인하여 그 도시를 멸절시키지 않았다면 하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우한시 이겠습니까? 우리는 분명 이 도시의 의인입니다. 어디 한 사람 뿐입니까, 적어도 수천명에서 만명에 이릅니다. 롯이 그가 있었던 도시를 위하여 슬퍼했듯이 우리도 그러길 바랍니다. 아브라함이 소돔을 위하여 간절히 중보기도 했듯이 우리도 그러길 바랍니다 (창세기 18:23-33). 보세요, 요나가 마지못해 니느웨에 복음을 전할때 니느웨는 회개해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 도시의 아브라함과 요나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따라서 이 도시가 하나님과 화해하기를 구해야 합니다. 또한 이 도시를 위하여, 이 도시가 우리의 기도와 증거로 인하여 평안을 얻도록 하나님의 긍휼을 부르짖어 구해야 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저를 우한으로 부르신 사명입니다. 우리는 이 도시를 위하여 평안을 구해야 하며 감염된 환자들을 위하여 평안을 구해야 하며 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사와 간호사들을 위해 평안을 구해야 하며 각 정부의 인원들을 위하여 평안을 구해야 하며 우한시의 모든 백성들을 위하여 평안을 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하여 복음으로 지인들을 인도하고 위로할 수 있으며 그들에게 생명은 우리 손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하며 생명을 신실하신 하나님께 맡겨 드려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며칠동안 저는 타지에 있는 수많은 목회자들의 안부를 받았습니다. 그들과 그들이 속한 교회들은 이 도시를 걱정하고 우리를 걱정하며 우리와 함께 이 상황을 겪고 있고 함께 이 도시를 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특별히 여러분들이 눈길을 주 예수님께 돌리길 요청합니다. 더 이상 여러분의 안위를 근심하지 말고 갈팡질팡 하지 말며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이 세상의 선한 사람들은 그들의 행동으로 이 도시를 섬기고 있습니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싸우고 있는 의사와 간호사들은 더욱더 그렇습니다. 그들은 이 세상의 책임을 다하고 있으니 우리는 더욱더 영적인 책임을 감당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만약 여러분께 기도의 부담이 없다면, 주님이 여러분께 영혼을 사랑하고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부어주시라고 기도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울지 못한다면 주님이 여러분께 눈물을 주시라고 기도하세요. 우리는 깊이 알고 있습니다. 오직 주님의 긍휼을 바라보는 것이야말로 이 도시가 구원받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번역 : 모자이크 미니스트리

<원문>
弟兄姐妹平安:

??天,武?肺炎?乎成了我的思想和生活的中心,?在看有?有新的消息,?在想家人和???如何面?。

家人方面,我?存了一些口?和食物,?量少出?,出?戴口?,其余就交托?上帝。

??方面,聚?的安全、信仰的??、成?被?染的可能,都?我??成巨大挑?,?而易?,我?面?着信心的??。

可?然形式如此?峻,但?着主的??相信,?向我?所?的是?平安的意念,不是降??的意念(耶29:11),??可???到,不是要?毁我?,而是要建立我?。所以,基督徒不?要和?座城市里的人同受苦?,更有?任??座人心惶惶的城市祈?,把基督的平安??他?。

首先,要叫基督的平安在心里作主(西3:15),?基督的平安掌管我?的心(西3:15,新???本)。基督已?把?的平安??我?了,但?的平安不是?有患?和死亡,而是在患?和死亡里有平安,因?基督已?替我???了?些(?14:27,16:33)。否?,我?相信的就不是平安的福音(弗6:15),?和世人一?在瘟疫中恐慌,在死亡面前?望。

?什??有基督徒有??的平安??因?犯罪的?故,人配得所?到的任何患?,耶和??:?人必不得平安(?48:22)。我??前都是?人,基督却因我?的信,替我?承?了罪?,把?的平安??我?。所以保??,?能控告神所??的人??有神?他???了(?8:33)。基督徒?和世人一?面?患?,但患??他?而言不再是?判,而是?近上帝,???魂,??福音的机?。

?句??,患??到我?,是上帝?我?的一?方式,又如保?所言,?能使我??基督的?隔????道是患???是困苦??是逼迫??是????是赤身露???是危???是刀???……然而,?着?我?的主,在?一切的事上已?得?有余了。因?我?深信无?是死,是生,是天使,是掌?的,是有能的,是?在的事,是??的事,是高?的,是低?的,是?的受造之物,都不能叫我??神的?隔?;??是在我?的主基督耶?里的(?8:35-39)。

用今天的??,武?市的瘟疫不能使我??基督的?隔?,不能?去我?的平安!??是在我?的主基督耶?里的。??是何等地安慰我?,我??基督已?成?一?了。我?在?的苦?里有?,也在?的?耀里有?,基督的一切成了我?的,我?的一切也成了基督的。因此,基督在?座城市里和我?一同面?瘟疫,瘟疫不能?害?,也必不能?害我?,若我?在瘟疫中死去,仍然是基督的??,更是?入??耀的机?。

所以弟兄姐妹,我鼓????基督的??强,如果我?在瘟疫里更深地??死亡,理解福音,也?更深地??基督的?,?上帝也更加接近。好像我?的主耶?,?因信??了?酷无比的死亡,上帝却使他?死里?活,使?坐在自己的右?(徒2:32-36)。

如果?看到?些?理仍然?有平安,我鼓??用心?以上所列?的?文,呼求上帝使?明白,直到基督的平安?治??止。?一定要知道,?不?是一?看得?的??,更是一?看不?的??的??,先要??的心??,然后???城市的?魂??。

我更盼望??知道,一只麻雀掉在地上都?上帝允?(太10:29),武?市??多的生命面?瘟疫,?不更在上帝的旨意里?我?所??的,?不像?前?伯拉罕面?所多?,?拿面?尼尼微?

如果上帝因?所多?城里有?人而不予??,因尼尼微有十二万多不能分辨左手右手的而不予??,更何?我?所在的武?市??我?分明是??城市的?人,何止一??人,至少有成千上万。但愿我?都像?得那??所在的城市??(彼前2:7),像?伯拉罕那??切地?所多?代?(?18:23-33)。?看,?拿勉强?福音?尼尼微,尼尼微城就悔改得救了。我?就是??城市的?伯拉罕和?拿,我?要替基督求??城市?上帝和好,也要替??城市呼求上帝的怜?,叫整?城市因我?的?告和??得平安。

我相信,?就是上帝呼召我?生活在武?的使命,我?要???城市求平安,?感染的病人求平安,??斗在一?的??人?求平安,?各?政府工作人?求平安,?武?市的所有百姓求平安!我?也可以通???,用福音引?和安慰?朋好友,提醒他?生命不在自己手中,要把生命交托?信?的上帝。

??天,我收到好多外地牧者的?候,他?和所在的?????座城市,更??我?,在和我?一起在面?疫情,一起服侍?座城市。

因此我特?邀??,把眼光?移到主耶?那里,不再?自己的安危?心,也不再彷徨失措,而要奉主耶?的名?告。世上善良的人?在用他?的行?服侍?座城市,那些冒着生命危?的??人?更是如此。他?在???世的?任,我??不更要????的?任!

如果??有?告的??,就要求主?????魂、?切?告的心;如果??有哭泣,就求主??眼?。因?我?深知,唯有仰望主的怜?,才是?座城市的拯救!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