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와 (사)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이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앞줄 의자에 앉은 왼쪽부터 (사)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이상수 회장,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사진제공=백석대·백석문화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가 12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사)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사)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는 충청남도 15개 시·군 어린이집의 연합체다.
 
앞으로 양 기관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교육, 봉사, 연구 활동 수행 시 각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각 기관이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최근 우리나라를 위협하는 많은 것들 중 가장 큰 요인은 '저출산'"이라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보육인 여러분은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다. 우리는 교육기관인만큼 양질의 교육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이상수 회장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는 기독교 정신 아래 바른 교육을 지향하는 교육기관이라고 들었다"며 "앞으로 각 기관이 가진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교류를 이어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