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학술제 및 교육박람회 (사진제공=두레학교)
'꿈 톡! TALK!'를 주제로, 꿈 이야기 어우러져

기독대안학교 두레학교(이사장 이문장)가 오는 11월 2일(토)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두레교회 3층 목민홀에서 제4회 학술제 및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두레교회 부속 두레학교는 2005년 개교 이래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일꾼'이라는 교육 목적으로 교육의 대안을 제시하며 묵묵히 교육 회복의 길을 걸어왔다.

두레학교는 2007년부터 교육과정 '도제배움'을 시작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뿐 아니라 대학 입시에서도 힘을 발휘하고 있다. 과정은 관심 주제를 주도적으로 연구하고 실습하는 '1인 1연구',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같은 주제를 협력적으로 연구하는 '그룹 프로젝트 연구', 실기 역량 강화를 위한 '예체능 포트폴리오'로 이루어져 있다.

'꿈 톡! TALK!'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4회 학술제는 학생들의 도제배움 우수 발표와 꿈 이야기가 어우러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독교교육상담, 기독교교육과 문화 전공의 이숙경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수를 패널로 초청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두레학교 중·고등과정의 교육 활동을 자세히 볼 수 있는 '교육박람회'와 2020학년도 편입학을 상담받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진로 탐색 활동과 대안 교육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및 진로 교육 관계자, 성도 등이면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