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기독군인회, 탈북군인 영성수련회 [글방단·교계]

한혜인 기자(hanhyein@goodtv.co.kr) ㅣ 등록일 2019-09-09 23:39: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확대 축소




글로벌선교방송단과 함께하는 교계소식 전해드립니다.

북한기독군인회, 탈북군인 영성수련회
한민족사랑교회 김경란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탈북군인들로 조직된 북한기독군인회가 경기도 연천순복음교회에서 영성수련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북한의 중좌와 상좌 출신 탈북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특별히 탈북 예술인들의 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참석자들은 쪽복음 성경을 넣은 120개의 풍선을 북한에 날려 보내며 복음통일을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논의…대한민국 탄소포럼
상도교회 박신호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이 공동 주관한 ‘대한민국 탄소포럼’이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정책방향과 탄소배출권 실시간 교환을 위한 블록체인 구축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유영숙 전 환경부장관은 발제를 통해 “지속가능한 바이오연료’ 사용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8호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 서울 지하철 9호선 흑석역에 기빙플러스 8호점을 열었습니다. 기빙플러스란,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매장 내 장애인직원 고용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사회적 기업 모델입니다. 밀알복지재단은 2017년 ‘기빙플러스 석계역점’을 시작으로 면목역점, 마곡나루역점 등 매장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대, 외국인학생 위한 추석맞이 행사
백석대학교가 9일 천안 동남구 천안중앙시장에서 외국인학생을 위한 추석맞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외국인학생 40여 명은 재래시장을 방문해 △한복 예절 배우기 △추석맞이 전 부치기 △떡집 탐방 등 다양한 전통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