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추석 연휴, 찾아갈 만한 음식거리 30곳

김신규 기자(sfcman87@hanmail.net) ㅣ 등록일 2019-09-09 15:36: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확대 축소

오는 9월 12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추석연휴에는 전국의 특색 있는 음식거리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몸과 마음을 충전해 보는 것도 연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농식품부, 추석 연휴 찾아볼 음식거리 30곳(출처=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추석연휴 기간 귀성객과 각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찾아가 즐길 수 있는 전국의 특색있는 음식거리 30곳을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각 시도와 시군구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을 이용하거나 차별화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중심으로 추천됐다.

농식품부가 특히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 대표적인 곳으로는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지구, 팔공산 송림 가산산성 지구, 순천 웃장국밥 거리, 함양 건강 100세 음식지구 등지다.

대부도 방아머리 지구는 국산 밀을 활용한 생면과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제공하는 음식이 유명하다. 팔공산 송림 가산산성 지구는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과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순천 웃장국밥 거리는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한 외식지구로 깔끔하게 정비된 환경과 위생이 장점이다. 경남 함양군의 건강 100세 음식지구는 지리산 청정지역의 특산물을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음식거리 30곳에 관한 정보와 주변 관광지는 해당 시도 및 시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태헌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각 지자체가 자신 있게 추천한 만큼 추석 연휴기간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경제와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