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교회를 방문해 지역에 복음을 전하며 섬기는 아웃리치 행사가 열렸다.
 
 ▲광은교회 광명·일산·시화성전 청년부는 지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충남 금산 5개 교회에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데일리굿뉴스
   
광은교회(담임 김한배 목사) 광명·일산·시화성전 청년부는 지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충남 금산 5개 교회에서 ‘GO! GO! GO!(마가복음 1:38)’라는 주제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
 
이번 농촌 봉사 활동에는 광은교회 300 여명의 청장년 성도들이 참여했다.
 
14일 저녁 8시 광은교회를 출발한 광명·일산·시화성전 청년부는 금산지역 5개 교회에 저녁 11시에 도착 후 하나님께 예배로 사역을 시작했다.
 
광명·시화성전 청년부는 △평촌교회(담임 이효원 목사) △남부중앙교회(담임 박용태 목사) △금성교회(담임 이범황 목사) △구상교회(담임 김성훈 목사) 등을 섬겼다.
 
 ▲광은교회 광명·일산·시화성전 청년부는 지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충남 금산 5개 교회에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데일리굿뉴스

여름성경학교는 평촌교회, 구상교회, 금성교회에서 ‘여호와만 참 하나님’이라는 주제로 1박2일 동안 어린이들에게 하나님만이 참된 구원자임을 알리고 율동과 공과 및 찬양 등으로 섬겼다.

15일 평촌교회에서 열린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에게 김치말이 국수를 대접했으며 장병준 안수집사와 임채민 집사는 하모니카와 색소폰으로 은혜로운 찬양을 연주했다. 지역섬김사역팀은 테라스 용접 작업 진행 및 청년들의 사역을 지원했다.
 
16일 금성교회와 남부중앙교회에서도 경로잔치를 열었다. 남부중앙교회에서 열린 경로잔치에는 김창근 장로와 안성헌 안수집사의 색소폰 연주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주었다. 미용봉사팀은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매니큐어와 마스크팩 및 마사지 등을 했다.

 
 ▲광은교회 광명·일산·시화성전 청년부는 지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충남 금산 5개 교회에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데일리굿뉴스

청년들은 금성교회와 남부중앙교회의 담벼락에 페인트칠과 벽화를 그렸다. 벽화의 내용은 방주와 동물, 성경말씀과 복음의 메시지로 표현했다.
 
구상교회, 금성교회, 남부중앙교회, 평촌교회 등에서 미용봉사로 섬겼다. 구상교회, 금성교회, 남부중앙교회, 평촌교회 등에서 청년들은 가가호호 어르신들을 방문해서 복음을 전했다.
 
일산성전 청년부는 열린교회(담임 정경화 목사)에서 성경학교, 농촌봉사활동, 가가호호 전도, 경로잔치 등으로 섬겼다. 성경학교에서는 아이들에게 공과 율동 다양한 게임 등의 시간을 통해서 복음을 전했다.
 
성경학교에 참여한 교사와 아이들은 대형 풀장에서 함께 즐겁고 신나는 물놀이를 했다. 농촌봉사활동은 마을 풀베기, 인삼밭 작업을 했다. 경로잔치는 어르신들의 혈압 및 혈당체크와 얼굴 미용 팩, ‘무조건’, ‘아따 참말이여’ 등 춤 공연, 어르신 8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청년들은 매일 저녁 8시 남부중앙교회와 평촌교회 등에서 예배를 드리며 찬양과 말씀 교제와 나눔을 통해서 서로를 격려했다.
 
여전도회와 권사님들로 구성된 식사봉사팀은 금산 5개 교회에서 사역하는 청장년 성도들을 위해 식사준비로 섬겼다.
 
사역의 마지막 날,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힐링타임시간으로 청년들은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광은교회 하안성전 청년부는 경남 거제 화평교회에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데일리굿뉴스


하안성전 청년부는 경남 거제 화평교회(담임 황수석 목사)에서 'LOVE GEOJEDO(요한일서 3:18)'라는 주제로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 화평교회에서 청년부는 여름성경학교, 환경미화, 경로잔치, 노방전도 등으로 섬겼다. 목회자와 선교사를 위한 쉼터와 텃밭 가꾸기와 페인트 칠 등의 봉사를 했다.
 
노방전도팀은 화평교회 전도지를 제작해서 웰빙공원과 백화점 앞에서 길거리 찬양을 하면서 복음을 전했다. 어르신 40 여명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하며 트로트 공연 및 워십댄스, 찬양메들리, 무언극 등으로 경로잔치로 섬겼다. 하안성전 장년성도들은 청년들의 아웃리치 기간동안 사역을 지원하며 식사 섬김이로 봉사했다.
 
김한배 목사는 금산 5개 교회의 아웃리치 사역현장을 방문해서 청년과 장년 성도들을 격려했다.
 
아웃리치 사역에 대해 김한배 목사는 "광은교회 청장년 성도들이 금산의 5개 교회와 경남 거제 화평교회에서 아웃리치 활동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섬기는 모습에서 은혜를 받았다"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 섬길 수 있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은청년부 팀장인 양중환 장로는 "아웃리치에서 역사하시고 은혜를 주신 하나님을 찬양한다.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무너졌던 주일학교를 새로 세운 교회가 있고, 가장 약한 교회에 두 가정이 바로 결신하는 열매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 모양으로 뜨겁게 섬겨주신 광은교회 남여전도회 성도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수진 자매는 "농촌교회에 주일학교 교사가 없어 성경학교를 하지 못하는 교회에 아웃리치는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여름성경학교 사역에서 아이들에게 하나님만이 유일한 신이며 참된 구원자임을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경민 형제는 "마을회관 전도, 벽화 페인트칠, 여름성경학교, 경로잔치 등 사역을 충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열매 맺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은교회 청년부는 충남 금산지역과 거제도 아웃리치를 위해서 지난 6~7월에 2회에 걸쳐서 5개 교회 답사를 시작으로 기도하며 선교물품 등을 준비했었다.
 
아웃리치(Outreach)란 지역교회를 섬기는 봉사활동으로, 광은교회는 도움이 필요한 전국의 농촌지역의 교회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