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C인터내셔널스쿨, 3·1운동과 임정 수립 100주년 나라사랑 콘서트

김신규 기자(sfcman87@hanmail.net) ㅣ 등록일 2019-08-10 18:19: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확대 축소

이성, 지성, 감성, 체성, 영성의 5성급 글로벌 리더를 양육하는 서초구 방배동 소재 홀리씨즈교회 교회학교인 SDC인터내셔널스쿨(이사장 서대천) 학생들이 8월 10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나라사랑 콘서트’를 가졌다.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이 8월 10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나라사랑 콘서트’를 가졌다. ⓒ데일리굿뉴스

1,000여명이 넘는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가진 이번 콘서트는 SDC인터내셔널스쿨 2019년도 졸업생과 재학생 300여 명이 참여해 퍼포먼스, 뮤지컬, 오케스트라, 합창 등 버라이어티 콘서트로 꾸며졌다.

SDC인터내셔널스쿨 2019년 졸업예배를 겸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SDC인터내셔널스쿨의 재학생과 졸업생 부모와 관계자, SDC출신 해외 유학생은 물론 사회, 교계, 학계 각층의 VIP 70여 명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콘서트는 기획과 공연 참여 인원만 400여 명이 동원된 대규모 행사였다. 2시간 가까운 공연시간을 SDC 재학생과 2019 졸업생, SDC 출신으로 미국 명문대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이 공연을 도왔다.

콘서트의 첫 무대는 SDC오케스트라단(지휘 이상옥)이 맡아 100명의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수록곡과 영화 <알라딘>의 수록곡으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리듬과 음악의 전율로 콘서트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어 초등학생부터 중1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치어리딩, 태권도, 부채춤, 탈춤 등을 포함한 코리아 퍼포먼스 ‘천국의 풍악을 울려라’가 화려하게 공연무대를 장식했다. 이어 중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는 댄스 스테이지 ‘대한민국 만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는 마법 같은 학창시절을 주제로 한 매지컬 쇼 ‘Miracle in SDC’ 공연이 이어졌다.

또 고1 학생들은 어둠 속에 빛나는 화려한 블랙라이트 퍼포먼스 ‘SAVE ME’, 고2 학생들은 하나님께서 태초를 창조하신 이유와 사랑을 뒤돌아보는 스킷 ‘We are the reason’, 고3 학생들은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하나님의 나라, 대한민국’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와 관련해 SDC인터내셔널스쿨의 서대천 이사장은 “일제 치하에서 우리의 독립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3·1운동과 특히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이 시대를 살아가는 다음 세대들에게 역사적 의의와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는지 일깨워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행사기획의 의의와 취지를 밝혔다.

100주년 기념 콘서트 공연에 참여했던 SDC 이제연 학생(2019.9 SOKA 대학 전액 장학생 입학)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선조들의 피 땀 어린 노력과 희생으로 이 나라가 자유과 평화를 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성, 지성, 감성, 체성, 영성을 겸비한 5성급 글로벌 인재로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SDC인터내셔널스쿨은 올해도 조지타운대학, 버지니아대학, 텍사스대학, UCLA, UC얼바인, UC데이비스 등 UC계열과 플로리다 대학, 시애틀의 워싱턴대학, 유시버시티 파크의 펜실베니아 주립대학, 퍼듀대 등에 대거 합격생을 배출했다.

특히 플랫, MICA, SVA 등 미국 유수의 미대에 합격생을 배출했고 12년 연속 지원자 100%를 미국대학에 합격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SDC 출신으로 미국 명문대에 진학한 학생 중에는 4년 만에 하기도 힘든 졸업을 2년 혹은 2년 반 만에 하는 놀라운 성과를 계속해서 내고 있다.

한편 SDC의 소속교회인 예장 합동측 소속 홀리씨즈교회(담임 서대천 목사)의 홀리씨즈는 ‘거룩한 씨앗들(Holy Seeds)’이라는 뜻으로 이 교회는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을 섬기는 것을 교회의 우선 사명으로 감당하고 있다.

24년 이상 청소년들과 동고동락하며 다음 세대를 위해 교육계에서 헌신해온 서대천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을 가지고 절망하는 청소년들을 일으켜 세워 민족과 세계를 품는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양성하기 위해 세운 SDC인터내셔널스쿨은 하나님이 좋아하시는 인재를 키워내는 교회학교이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