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A가 오는 24~28일 4박5일간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선교학교를 개최한다.

(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오는 24~28일 4박5일간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단기선교학교를 연다.
 
이번 선교학교는 신학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최 측은 "신학생 때부터 선교가 필수임을 자각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타 신학교 선교 동역자와 공동체성을 함양하는 것도 중요하게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선교학교 프로그램은 연합과 협력방안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교협력의 역사를 비롯, △팀선교 실제 △멤버케어(갈등관리) △팀워크를 위한 인성개발 등을 주제로  다양한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 선교학 교수들과 선교단체 대표들이 대거 강사로 참여해 선교이론과 실제를 총체적으로 교육한다. 컬쳐브릿지 최기현 대표와 KRIM 문상철 원장, JEM 이수구 대표 등이 △단기선교준비 △타문화권 전도 및 제자훈련 △기독교 세계관과 타문화권 이해 △사람 세우기(멘토링) 등을 강의한다.
 
이번 단기선교학교를 준비하고 있는 KWMA 연합선교훈련 실행위원회(공동코디 이수구, 조용성)는 앞서 지난 4월 회원 교단과 단체 선교훈련생을 대상으로 연합수련회를 시행한 바 있다.

KWMA 측은 "지난번 열린 행사에서 큰 공감과 반향을 일으켰다"며 "이번 선교학교 역시 큰 열매가 기대된다.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선교학교인 만큼, 학생들이 선교에 관해 배우고 몸으로 체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학생 단기선교학교 등록비는 1인 10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번호 010 2437 6319(서정호 목사)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