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교회가 3월 9일 오후 3시 <에클레시아 앙상블>을 초청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사진은 꿈나무교회 교역자와 <에클레시아 앙상블> 단원) ⓒ데일리굿뉴스

꿈나무교회(담임 이성배 목사)는 3월 9일 오후 3시 에클레시아 앙상블(Ecclesia ensemble)을 초청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이성배 목사(꿈나무교회 담임. 예장합동 총회부흥사회)는 인사말을 통해서 “문화시설이 부족한 매화동 지역의 주민들을 섬기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지역 섬김행사를 봄 가을 등 지속적으로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서 연주와 음향 및 영상촬영, 취재 등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성배 목사(꿈나무교회 담임. 예장합동 총회부흥사회)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매화동 지역의 주민들을 섬기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굿뉴스

열린음악회는 이영일 강도사의 사회로 시작됐다. 첫 번째 순서로 참석자들은 ‘오 나의 자비로운 주여’,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을 찬송했다.

이소리(이화여대 대학원 재학, 한국일보 콩쿠르 금상)는 바이올린으로 슈베르트의 ‘세레나데(왕이 된 남자 OST)’를 이화정(한양대 음대 졸업. 산곡초교 오케스트라 지도강사, 죠이플팝스)은 플루트로 ‘사명’을 연주했다.
 
 ▲소유정 전도사는 ‘천부여 의지 없어서’와 신곡 ‘동행’을 가야금 연주와 함께 불렀다. ⓒ데일리굿뉴스

소유정 전도사는 ‘천부여 의지 없어서’와 신곡 ‘동행(소유정 작사, 이용호 작곡, 이권희 편곡)’을 가야금 연주와 함께 불렀다. ‘동행’은 소유정 전도사의 신앙고백을 담은 찬양이다. 소유정 전도사는 “6년 전 극심한 우울증과 암, 알코올 중독, 약물중독 등으로 자살을 시도했다가 천사와 하늘예배, 천국과 지옥을 경험했다”고 간증했다. 소유정 전도사는 예수 돋움(국악찬양사역), 무형문화재 제49호 가야금병창 전수자로 한일장신대학교 신학을 전공했다.

이용호 작곡가는 ‘내 영혼이 그윽히 깊은데서’,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를 피아노로 연주했다.
이용호 작곡가는 중앙대 음대 졸업, 국립 경찰대 오케스트라 피아노 단원 역임, 뮤직 필드 팝피아노, 키보드 강사, 경북 한음선교찬양대 지휘자, CASIO 코리아 지정 공식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 씨는 또 서울구치소, 청송교도소, 여주교도소, 남부교도소, 소망교도소와 군부대 연주 등의 자비량 사역으로 섬기고 있다.
 
 ▲<에클레시아 앙상블>은 전문 연주인들로 구성돼 있다.(사진은 이용호 작곡가) ⓒ데일리굿뉴스

에클레시아 앙상블은 ‘그의 빛 안에 살면’, ‘축복 하노라’, ‘이런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만 바라볼찌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을 연주했다.

에클레시아 앙상블(단장 이용호 작곡가)은 오케스트라와 앙상블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연주인들로 구성돼 있다. 현재 단원으로는 △바이올린: 김혜연, 김효련, 이소리, 나영윤, 김재영, 권새로 △비올라: 전원정 △첼로: 이초아 △플루트: 이화정 △피아노: 이용호 △찬양: 소유정 씨 등이 있다.

에클레시아 앙상블은 찾아가는 음악회, 영화음악회, 신춘음악회 등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당진 누리는교회와 제천정신요양병원 음악예배 등으로 섬겼다.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음향이 청중들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BK-SOUND 송병규 실장과 에이브이 미디어텍 김원 실장은 디지털 음향시스템 장비로 섬겼다. 어메이징 사운드의 황인홍 팀장은 행사 전체의 영상 촬영을 했다.

이날 연주회에 참석한 청중들은 연주와 찬양 등이 끝날 때마다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참석자들을 위한 경품추첨 행사 순서도 가졌다.
 
 ▲<에클레시아 앙상블>은 ‘그의 빛 안에 살면’, ‘축복 하노라’, ‘이런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만 바라볼찌라’, ‘까발레나 루스타카나’ 등을 연주했다. ⓒ데일리굿뉴스

꿈나무교회는 경기도 시흥시 매화1로 17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