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설립된 기독교육공동체 드림스쿨(교장 이인희)은 선교자원의 못자리판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세워진 학교다. 드림스쿨은 매년 인격과 비전과 실력을 겸비한 꿈쟁이들을 양육하기 위한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지난 6월 12일 드림스쿨 온라인 학교설명회 전경. ⓒ데일리굿뉴스

특히 드림스쿨의 DJ(중등)과정의 LCLRI(통합독서교육과정, Learning for Collaborate & Love through Reading & Integration)교육과정은 동료와 이웃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공동체성을 바탕으로 독서를 주된 텍스트로 삼아 이뤄진다.
 
이를 통해 하나님 나라와 세상을 통합적으로 바라보고 배우고 협력하면서 이웃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여기며 이해하고 해결하는 교육과정을 학생, 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고등과정 또한 사회문제탐구, 리더십훈련, 글로벌인생수업, 적정기술, 교육학 등 다양한 선택수업을 통해 지식 습득을 위한 수업뿐만 아니라 사회와 삶에 대한 올바른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드림스쿨은 다음세대의 교육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선발캠프를 통해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2학년도 DJ1학년, DJ2학년, 고등 1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2일(금)까지 온라인 원서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11월 11일(목)부터 13(토)일까지의 2박 3일 간의 선발캠프를 통해 입학할 수 있다(모집요강 참고http://dreamschool.or.kr/~notice/view?article_id=110165).
 
 
 

[이은진 협력기관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