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은 6월 22일 오전 11시 순복음평창마지교회에서 평창군지부 발대식 및 ‘사랑의 쌀독’ 개소식 행사를 했다. ⓒ데일리굿뉴스

사단법인 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이사장 이선구 목사)은 지난 22일 오전 11시 순복음평창마지교회(담임 정흥교 목사)에서 평창군지부 발대식 및 ‘사랑의 쌀독’ 개소식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이주웅 평창군의회 부의장, 이용배 평창읍장, 이용수 평창읍노인회 분회장, 노희천 목사, 지세환 장로, 소망교회 유관태 목사, 사랑의쌀나눔재단 임원,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관계자,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평창군지부 임원, 순복음평창마지교회 교역자 및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1부 발대식 및 개소식은 사랑의쌀나눔재단총괄본부장 강진문 목사로 인도로, 평창군지부장 정흥교 목사의 내빈소개, GOODTV 선교기획본부장 이평찬 목사가 특별찬양, 이용배 장로(평창읍장)는 개회기도를 했다.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이선구 목사가 평창군지부장 정흥교 목사에게 천사교회 현판을 전달했다. ⓒ데일리굿뉴스

이어 이사장 이선구 목사가 평창군지부 임원들에게 임명장 전달 후 정흥교 목사에게 천사교회 현판과 배지 전달 순서를 가졌다.

이날 임명을 받은 평창군지부 임원은 김대덕 부회장, 오대석 부회장, 김정희 총무이사, 김해수 이사, 심금숙 이사, 이진택 이사, 이학봉 이사, 임세동 이사, 장금자 이사, 전재식 이사,  조진호 이사,  지세환 이사, 지영우 이사, 채낙서 이사 등이다.

최영훈 평창군 행정국장은 한왕기 평창군수를 대신하여 축사를 통해 “이번에 문을 열게 된 ‘사랑의 쌀독’은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인해 삶의 고단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 ‘사랑의 쌀독’이 이분들에게 새 힘과 위로가 될 것이며, 평창군도 사랑의 쌀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라고 전했다.

평창군의회 이주웅 부의장도 “급격한 현대사회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는 더욱 각박해지고 있다. 서로 돕고 정을 나누던 두레나 품앗이 같은 풍속은 찾아보기 어려운 요즘이지만, 작은 마음을 담아 남을 위해 봉사하고 나누는 일이 계속되고 있기에 우리 사회가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오늘 사랑의 쌀독 평창군지부의 시작은 평창군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우정을 전할 의미 있는 일이다. 사랑의 쌀독 평창군 지부 개소식 시작으로 평창군 지역에 희망과 사랑이 싹트기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총괄본부장 강진문 목사는 잠언 4장 6절 말씀을 전하고, ‘평창지부사랑의쌀독’으로 9행시로 권면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순서자 일동은 테이프커팅과 쌀독 채우기를 했다. 나눔행사로 이선구 이사장은 이용배 평창읍장에게 쌀 200kg, 덴탈마스크 5000장을, 이용수 평창읍노인회 분회장에게는 쌀 200kg을 전달했다.
 
 ▲평창군지부장 정흥교 목사. ⓒ데일리굿뉴스

2부 감사예배는 평창군지부장 정흥교 목사의 인도로 시작, 김대덕 목사(평창군지부 이사. 은성교회)의 대표기도, 채평부 장로(평창중앙감리교회)가 특별찬양으로 섬겼다.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이선구 목사. ⓒ데일리굿뉴스

이사장 이선구 목사가 고린도전서 12장 31절 본문으로 ‘최고의 은사’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사랑은 모든 율법의 완성이다. 하나님이 우리들을 사랑하셨기에 주님을 이 땅에 보내시고 십자가를 지게 하셨다”며 “한 사람이 고통받으면 우리 모두 책임이 있다. 여러분들이 ‘사랑의 쌀독’이 메마르지 않도록 기도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최고의 은사는 사랑이다. 믿음, 소망, 사랑 중에서 사랑”이라며, “‘사랑의 쌀독’이 차고 넘쳐서 이 지역의 많은 분들을 도울 수 있도록, 늘 기도하고 협력하며 함께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고 칭찬받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축원한다”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함께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한국교회 회복과 코로나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과 100개 해외지부를 위해 ▲순복음평창마지교회 부흥과 지역복음화를 위해 기도했으며, 윤성록 목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수석총무)가 마무리 기도했다.

김병돈 목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본부장)의 헌금기도와 정흥교 목사의 광고 후 오대석 목사(태백순복음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이사장 이선구)와 GOODTV(대표이사 김명전)는 지난 2월 16일 구제사업협력과 코로나19로 위기에 놓인 교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전국 교회에 사랑의 쌀독 1004개를 세워서 홀몸노인, 쪽방촌거주자, 노숙인, 장애아동 등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과 생필품을 지원하고 은퇴한 홀 목회자나 홀 사모를 돕기 위해 사역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 쌀독’ 설치 현황은 국내 48개 지부와 해외 42개국 지부다. (사)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과 GOODTV 기독교복음방송은 국내와 해외의 1004개 지부에 ‘사랑의 쌀독’을 세우는 목표를 활발하게 전개하며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전파에 매진하고 있다.

강원평창군지부(010-2328-7653)는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원동재로 179 (마지리451)에 위치하고 있다.

 
 ▲순서자 일동은 ‘사랑의 쌀독’ 채우기를 했다. ⓒ데일리굿뉴스





 

[최생금 선교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