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6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끈다.
 
▲걸그룹 트와이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는 20일(현지시간) 트와이스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2월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으로 기록한 72위보다 66계단 뛰어오르며 '톱10'에 안착했다.

K팝 걸그룹이 이 차트 톱10에 오른 것은 블랙핑크(2위)에 이어 트와이스가 두 번째다.

빌보드 200은 실물 앨범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에다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앨범 순위를 내는 차트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11일 발매된 '테이스트 오브 러브'는 한 주 동안 4만6천 장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다.

전통적 앨범이 4만3천 장 팔리며 이번 주 최다 판매 앨범으로 기록됐다. 이 중 CD가 3만9천 장으로 앨범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트와이스는 지난해 2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레이블인 리퍼블릭 레코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결과 같은 해 6월 미니 9집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가 빌보드 200에서 200위로 진입하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12월에는 '아이즈 와이드 오픈'이 이보다 100계단 이상 오른 72위를 차지해 완연한 성장세를 보였다.

영어곡을 발표하고 유명 토크쇼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팬덤을 넓힌 트와이스는 이번 신보를 팝가수들이 주로 음원을 발매하는 금요일 오전 0시(미 동부시간 기준)에 발매하며 미국 시장을 정조준했다.

타이틀곡 '알코올-프리'(Alcohol-Free) 퍼포먼스도 미국 간판 토크쇼 '엘런 디제너러스 쇼'를 통해 최초로 선보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65위까지 올랐다.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7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공개된 지 약 11일 1시간 만으로 전작 '아이 캔트 스톱 미' 기록을 약 10시간 단축하며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진은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