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젠더 갈등이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일부 초등학교 교사들이 조직적으로 학생들에게 페미니즘 사상을 주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하며 해당 교사들에 대한 수사를 촉구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초등학생 페미니즘 사상 주입을 했다는 특정 교사단체에 대한 수사를 촉구해 달라는 청원이다. 해당 청원은 17일 기준 3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사진출처:청와대 국민청원)


지난 5월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특정 교사단체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페미니즘을 주입하고 세뇌교육을 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수사를 촉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은 게재된 지 단 이틀 만에 정부의 답변 요건인 20만 명의 동의를 얻었고, 현재(17일 기준) 동의자 수가 30만 명을 넘어섰다.

해당 교사단체가 활동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웹사이트를 아카이브를 통해 확인한 결과, 그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페미니즘 세뇌교육을 시키기 위한 상세한 방법론과 행동 요령 등이 게시된 것이다.

이 교사단체는 성차별이라는 이유로 '학부모'가 아닌 '학모부'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젠더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을 시 학생과 학부모에게 관심을 주지 말라는 지시까지 내렸다.

또한 사상 주입이 잘 통하지 않는 학생의 경우 교사가 주도해 따돌림을 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왕따 피해를 본 배성민 학생(17)은 "왕따에 성추행까지 당했다"며 "선생님들이 '너는 그래도 돼'라며 왕따를 시킨 건 너무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배 학생은 "어렸을 때 친구들과 선생님한테 그렇게 당하고 그때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아 아직도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와 맞서기 위해 지난 3일 출범한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 오세라비 대표는 해당 교사단체의 페미니즘 강제 교육이 마치 식물을 키우기 위해 일방적으로 물을 주는 이른바 ‘관수법’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교육 방식은 아이들의 독립적인 사고방식을 통제하고 억누르는 폭력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오세라비 대표는 "아동 청소년 시기에 교사가 특정 이념을 주입한다는 것은 아직 미성숙한 아동들에게 독립적인 사고방식을 저해하고, 페미니즘 이데올로기를 가져다 집어넣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건에 대해 교육부는 경찰청에 조사를 요청했다는 답변만 반복하며 문제를 일축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 사건이 실제로 있는 사실이고, 교사가 관련돼 있다는 게 확인이 돼야 조치를 할 수 있다"며 "지금은 사실관계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치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는 현재까지 총 4차례의 기자회견을 진행했고 교육부에 민원을 접수한 상태다. 오는 19일 청원 마감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태와 관련한 정부의 답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