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1차접종 누적 접종 1천300만 돌파, 상반기 목표 조기 달성 (사진출처=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환자가 16일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으로 알려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가 국내에서 확인된 것은 지난달 31일 발표된 첫 사례에 이어 두 번째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해당 사망자는 30대 초반의 남성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지난 5월 27일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을 접종했고, 9일 후인 6월 5일쯤 심한 두통과 구토 등의 증상을 겪었다. 이에 따라 의료기관을 찾았지만 별다른 호전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는 이후 증상이 악화하고 평소와 달리 의식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지자 접종 12일 만인 이달 8일 상급병원을 찾았고, 검사 결과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판정을 받았다.

추진단은 "역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접종 이후 이상반응 발생과 사망까지의 경과를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해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해조사반과 피해보상전문위원회 심의 등 보상관련 절차가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역학조사 및 전문가 검토를 거쳐 구체적인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