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선교 사역과 대면 전도에 제약이 걸렸다. 이런 가운데, 대한성서공회(사장 권의현)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계속해서 해외에 성경을 보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한성서공회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세계 각국에 성경을 보급하는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데일리굿뉴스

올해 4월까지 누적 성경 1억8천만 부 보급

대한성서공회는 1911년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 완역 성경 <성경젼서>를 출간했다. 이후 개역과 개정을 거쳐, 현재 한국교회 예배용 성경으로 사용되고 있다.
  
1973년부터는 해외 성경을 제작 보급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매년 200개 이상의 언어로 된 성경을 약 100개국에 보급하고 있다. 올해 4월 기준 보급된 누적 성경 수는 약 1억 8천 5백만 부이다.
 
2008년부터는 성경보급에 어려움을 겪는 미얀마, 콩고민주공화국 등 미자립성서공회에 해당 나라의 언어로 된 성경을 기증하고 있다. 올해 4월까지 약 4백 6십만 부의 성경이 전달됐다.
 
대한성서공회 호재민 총무는 “많은 나라에서 정치적 혹은 경제적, 종교적인 이유 때문에 스스로 성경을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래서 대한성서공회는 성경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성경을 제작해서 보급하는, 기증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 용인시 대한성서공회 본사에 각국 언어로 된 성경이 보관돼 있다.ⓒ데일리굿뉴스

대한성서공회에 따르면, 성경을 제작할 여력이 없는 나라에서는 목회자들조차 성경이 부족해 1권의 성경을 여러 조각으로 나눠서 돌려보는 경우가 다반사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성경 보급 통로는 더 좁아졌다.
 
성경 보급은 한국교회의 동참으로도 이뤄진다. 대한성서공회는 “한국 교회 역시, 초기에는 서구 교회의 지원으로 한글 성경을 번역하고 보급할 수 있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나라에 한국교회와 협력해 성경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만 도미니카공화국, 파키스탄, 부르키나파소 등 9개국에 약 18만 6천9백부의 성경이 기증됐다.
 
대한성서공회는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의 현장 예배와 선교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성경이 신앙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보급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혜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