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114년의 역사를 담을 '역사박물관'이 개원을 앞두고 선포식을 진행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역사박물관 개원 선포식이 지난 13일 열렸다. (사진 제공=기독교대한성결교회)

성결교회역사박물관의 개원을 위한 선포식이 지난 13일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옛날을 기억하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한기채 총회장은 “교단 114년의 위대한 유산과 신앙을 잘 보존하고 기억하여 후대들에게 계승하자”고 강조했다.

총 3단계로 건립되는 성결교회역사박물관은 첫 단계로 서울신학대학교 명헌기념관 3층에 개원할 예정이다.

500㎡의 면적에 약 4억 원 공사비용을 들여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한다. 1907년부터 시작한 교단의 역사와 해외선교, 서울신학대학교의 110년의 역사를 담은 영상, 사진, 자료물 등을 기록, 전시한다.

역사적 시기에 따라 7개 섹션으로 구분해 자료를 배치하며 각 섹션에는 음성안내 단말기를 설치한다. 사이버공간을 마련해 성결교회의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와 음성자료도 배치할 예정이다.

역사박물관 추진위원장 이성관 목사(여주교회)는 “역사박물관이 지금은 영상과 사진 등으로 시작되는 미약한 단계지만, 많은 자료와 기록들이 모여져 아카이브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때 여러 분야에서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역사박물관 개원과 발전을 위해 중앙교회(한기채 목사)와 여주교회(이성관 목사), 김진만 장로(동안교회)가 각각 2,000만원을 약정했다. 이밖에도 신촌교회(박노훈 목사)와 증가교회(백운주 목사), 백운교회(류정호 목사), 전 총회장 신명범 장로(강변교회 원로), 전 총회장 홍진유 장로(신덕교회 원로), 노성배 장로(임마누엘교회)가 각각 1,000만 원, 임자진리교회(이성균 목사)가 500만원을 약정하는 등 교회와 개인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조유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