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사회적거리단계가 격상 유지됨에 따라 계속해서 비대면 예배가 진행되는 요즈음, 랜선(LAN) 성찬예배를 준비하는 교회가 있다.
 
 ▲지난해 참좋은교회에서 진행된 송구영신 성찬예배의 모습. ⓒ데일리굿뉴스

부천에 있는 참좋은교회(담임 김원교 목사)는 ‘가정을 교회화 하라’는 취지로 ‘송구영신 성찬 예배’를 줌 ‘랜선’으로 드리기로 하고 준비가 한창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성전 순례 기도회’도 병행함으로 송구영신 연말이 더 큰 은혜와 의미를 가지게 됐다.
 
김원교 목사는 지난 12월 19일 전교인에게 보낸 영상 메시지를 통해 “매년마다 드렸던 성찬예배를 이제는 함께 모이지 못해 드릴 수 없는 형편이 됐다. 그래도 하나님께서 여러 가지 방법과 기술을 주셔서 온라인 랜선을 통해 성찬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또 “성찬예배를 통해 한 해 동안 자신을 살피고, 믿음과 경건함으로 떡과 잔을 받고 주님 앞에 참회의 시간을 갖게 된다”며 “새해 첫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고 ‘성찬의 축복을 받는다’는 놀라운 은혜로, 가족 전원이 참여하면 좋겠다. 성찬 키트에는 포도주를 담는 성찬 잔과 성찬 떡이 있다. 성찬에 참여할 가족 수대로 교회서 제공하는 것으로 잘 준비해 주시면 좋겠다”고 의미부여와 당부를 겸했다.
 
아울러 김 목사는 교회의 또 다른 프로그램인‘성전 순례 기도회’와 관련 성찬 키트를 미리 나눠야 하는 상황에서 교회를 방문하는 성도들에게 또 한 번 은혜를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참좋은교회는 성찬 키트를 통해 온라인상으로 가정에서 성찬에 참여하도록 했다. ⓒ데일리굿뉴스

‘성전 순례 기도회’를 개최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성전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성전예배의 온전한 회복은 물론 가정과 일터의 회복과 큰 은혜 받기를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참좋은교회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비 단계별 상황에 따라 온라인예배(유튜브)로 전환하면서 온라인 장비도 구비하고 기술을 꾸준히 진보시켜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