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굿뉴스] 박신호 선교기자= 보험기관선교연합회(회장 정성봉 목사, 이하 ‘보선연’) 3월 정기월례회가 지난 3월 18일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그랑서울 12층 삼성생명 송정희 명예상무실에서 개최됐다.

 ▲삼성생명 송정희 명예상무실에서 개최된 보험기관선교연합회(회장 정성봉 목사) 3월 정기월례회에서 삼성화재 김재용 목사가 축도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1부 예배는 보선연 회장 정성봉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삼성화재선교회 김재용 목사가 ‘이 성을 주셨느니라’(수 6:1~11)란 주제로 설교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보험영업은 ‘거절’로부터 시작됐듯이 복음도 ‘거절’로부터 시작됐다”며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 해도 반드시 정답이 존재하므로 항상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침묵하며 순종하는 삶을 살면 모두 해결된다”고 전했다.

2부 월례회에서는 코로나19로 약해진 보험기관직장선교회 재건을 위해 비보험인들 중심으로 기도와 후원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인 ‘100명의 외부 서포터즈 그룹’을 구성키로 했다. 아울러 ‘2024 보험선교대상 기준’도 논의·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이번 선교대상 기준에 의하면 올해 시상식은 지난 1월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본인이 전도 또는 권장해 개별 직장선교회 또는 연합회 활동에 1회 이상 참여시킨 회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때 개별직장선교회 등에서 연함회 참여 확인을 거졌다면 50점을 부여하며, 본인이 직접 보선연 오프라인 공식행사에 참석할 경우 일수당 3점을 부과하게 된다.

또한 보선연 온라인 모임에 초대한 경우 1인당 2점, 소개 또는 추천에 의한 당사자가 보선연 임·역원으로 임명된 경우 1인당 10점(단 중복 시에는 가장 큰 점수만 인정)으로 계산하기로 했다.

‘2024 보험선교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개최하기로 했다. 시상식의 심사위원 5명 전원은 공정성을 기하는 차원에서 외부위원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아울러 수상자에게 지급할 상패와 상금(또는 골드)는 보선연이 준비해 차질 없이 지급하도록 결정했다.

또한 보선연은 4월 22일(월)에 드려질 ‘2024 보선연 부활절 연합예배’의 주강사로 예장 웨신 총회장 김헌수 목사를 선정했다. 또한 이날 삼성생명·교보생명·삼성화재 합창단 등 각 보험기관선교회가 참여하는 합창(중창) 경연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5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1박 2일간 강화도에서 보험기관선교워크숍도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송정희 명예상무실에서 개최된 보험기관선교연합회(회장 정성봉 목사) 3월 월례회 후 기념촬영 모습. ⓒ데일리굿뉴스 

한편 이번 정기월례회에는 페어로스트㈜(대표이사 박경대)에서 ‘페어로스트 원두’와 미션아일랜드(대표 장기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에서 ‘미국 추수감사절 400주년 기념 음반 CD’를 후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